2014년 9월 10일 수요일

[IEEE] 운전하는 법을 배우는 휴머노이드


(원문) "Humanoid Robot Nao Learns to Drive Its Own Carby Evan Ackerman and Erico Guizzo, IEEE Spectrum 
자동차 스스로가 움직이는 무인자동차는 그동안 많이 봐왔지만, 로봇이 직접 운전을 하는 모습은 자주 보지 못했었죠? 아마 지난 DARPA 챌린지에서가 거의 처음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이번엔 저렴한 휴머노이드 로봇 Nao가 조그만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습을 시연해 보였습니다.


휴머노이드 Nao가 사람들을 피해가며 조그만 자동차를 이리저리 움직이고 있다. 이는 스스로 움직이는 무인자동차에 비해 약간 더 복잡한(but not 난해한)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사실 이 자동차의 밑에는 장애물의 거리 측정을 위한 LRF(레이저 거리측정기)가 추가적으로 달려있습니다. 로봇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의 운전대를 조종하는데요, 여기에 만약 SLAM과 같은 비전기술이 더해진다면 더욱 완벽한 기술로 거듭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좋은 점은 이것을 구현하는데 Nao 약 800만원과 차량 약 200만원이 필요할 뿐이라는 것이죠. 게다가 "TechCrunchie2014" 프로모션 코드를 이용하면 200만원 할인까지 해준다니 한번 해볼만하지 않나요?

[rsshttp://t-robotics.blogspot.kr/feeds/posts/defau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