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4일 목요일

[IEEE] 호텔 룸서비스를 하는 로봇


(원문) "SaviOne: Savioke Unveil Its Delivery Robotby Evan Ackerman and Erico Guizzo, IEEE Spectrum 
Savioke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로봇 스타트업의 시조(?) 격인 Willow Garage의 CEO, Steve ousins가 세운 회사로, 지난 4월 구글벤처스로부터 200만 달러 (약 20억)의 투자를 받은 회사이죠. 그동안 Savioke란 회사가 무얼 하는 회사일지 베일에 가려져 있었는데요, 그들이 하는 일이 이번에 밝혀졌네요. 바로 호텔용 룸서비스 로봇입니다.


노동 집약적 산업 중 하나인 호텔산업, 그곳에도 로봇의 물결이 일고있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90cm, 45kg의 이 로봇은 네비게이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전화와도 정보를 제어신호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로봇이 널리 쓰이기 위해서는 가격이나 유지보수 측면에서 사용자의 요구를 맞출 수 있어야 하겠지만, 호텔산업이 노동 집약적 산업이란 측면에서 Savioke의 도전은 의미있는 한 걸음으로 보입니다. 미래엔 로봇 종업원이 일하는 무인호텔도 탄생하지 않을까요?

[rsshttp://t-robotics.blogspot.kr/feeds/posts/default